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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정보 2021 포드 F150의 풀하이브리드는 무엇인가?!
작성자 로드마인 조회 3,828회 작성일 21-02-23 13: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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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은 북미 픽업트럭 시장은 박터지는 대결구도가 예상될 것이라고 했습니다.

2019년 픽업트럭에 48V 마일드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최초로 적용한 닷지 램에 이어서

2021년 포드 F150는 풀하이브리드 엔진을 출시했기 때문이죠~

그렇다면 포드가 출시한 풀하이브리드는 무엇인지 정확히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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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 3.5L Powerboost Full Hybrid V6 Engine



먼저 포드 F150의 풀하이브리드 엔진은 별도 충전이 필요한 PHEV(플러그인하이브리드) 방식이 아닙니다.

가솔린+전기모터로 주행하는 일반 하이브리드 방식입니다.

포드는 기존에 사용되었던 3.5L V6 가솔린 터보 엔진에 35kW 전기모터1.5kWh 리튬이온 배터리를 장착하여

업계 최초로 일반 하이브리드 픽업트럭을 개발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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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ull Hybrid V6 Engine diagram 

430마력 / 78.8 토크

최대견인력 약 5,000 kg

하이브리드치고 1.5kWh의 리튬이온 배터리 용량이 다소 작다고 느낄 수도 있겠지만 배터리 면적과 무게 증가로 인한

견인력 및 적재용량 손실을 최소화시키기 위한 노력의 결과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오히려 견인력이 더 높아졌어요!

소비자 입장에서는 일반 가솔린 F150과 하이브리드 F150을 비교했을 때 하이브리드가 +@가 되어야 매리트가 있을텐데요,

단순히 연비가 높아졌다고 픽업트럭 본연의 퍼포먼스가 저하된다면 아무도 하이브리드를 안살껍니다..

그래서 이 부분에서 포드가 접점을 잘 찾았다고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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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ull Hybrid V6 Engine MPG

그렇다면 포드 F150 하이브리드 엔진은 연비가 얼마나 개선되었을까요!?

맨 우측이 풀하이브리드의 MPG 입니다.

4WD 모델 기준으로 24MPG (10.2km/L) 이니까 일반 가솔린 3.5L V6 엔진 대비 약 20%가량 연비가 상승했습니다.

저속에서는 전기모터가 작동하기 때문에 정체 구간에 따른 상대적 연비저하가 가솔린 엔진과 비교했을 때

덜 하다는 점을 감안하면 실제 체감 연비는 더 높을 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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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ull Hybrid V6 Engine Fuel tank

연료탱크 용량이 30.6 갤런, 리터로 환산하면 약 115리터입니다.

적재량과 견인 상태에 따라 달라지긴 하겠지만 가득 주유하고 한 번에 1,150km 가량 운행이 가능한겁니다!

또한 미국 현지 채널에 따르면 포드 F150 풀하이브리드의 경우 회생제동 에너지 전환에 의한 이질감이 현저하게 적은 편이라고 합니다. 즉, 운전자가 엔진과 모터가 전환될 때 느끼는 이질감이 적기 때문에 그만큼 스트레스가 적다는 의견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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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드 F150은 이번 21년식 신형 모델을 기점으로 무려 14세대에 걸친 모델 변경을 이루어 왔습니다.

픽업트럭의 역사가 1940년대부터 시작된겁니다..ㄷㄷ

하지만 닷지 램, 쉐보레 실버라도와 같은 막강한 후보자들이 계속 1위의 자리를 넘보고 있으니 공룡들의 대결은 한 동안 지속 될 것 같습니다.

자동차 역사의 한 축을 담당하는 픽업트럭의 박빙 경쟁구도를 지켜보고 직접 경험 할 수 있다는게 참 재밌는 일이죠?

지금까지 로드마인 헨리였습니다! 감사합니다.